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19 이후 미술관 방문객 증가의 이유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코로나 사태 이후 미술관이나 박물관 관람객이 많아 연일 매진되거나 암표거래까지 될 정도로 많아졌습니다. 대표적인 이유로는 직접 보고 듣고 만지고 싶은 욕구가 코로나 사태에는 채워지지 못했었는데, 이제는 그 욕구를 해소할 수 있어서라고 합니다. 그러면 이 외에도 다른 이유들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새로운 눈높이의 문화 콘텐츠 요구
코로나19 이후, 사람들은 높은 문화적 삶의 질과 품격적인 경험에 대한 욕구를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다양한 선진화된 문화 제공 센터가 필요하며, 미술관은 이러한 센터 중에서도 가장 큰 위치를 차지합니다. 미술관은 많은 전시 회기와 면적 등과 함께 미술과 문화 산업에 조성의 역할을 맡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공간적 안전성 충족
코로나19 팬데믹 시기를 거치면서, 사람들은 더욱 명확한 공간 안전성 요구를 갖게 되었습니다. 특히, 관람이 가능한 인원수나 인원 사이의 간격 조정과 같은 방역 및 협조 원칙을 철저히 지켜서, 미술관은 안전성을 충족시켜 방문객 수를 유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객 중심 차원에서 제공하는 체험의 질
미술관은 수 많은 문화 콘텐츠 센터 중에서도, 고객에 대한 고려를 가장 먼저 요구하고, 이를 제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방문객이 체험할 수 있는 작품과 전시 순서 및 커뮤니케이션 방법 등에 대한 집착이 높으며, 이를 통해 더 특별하고 만족스러운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미술관에 대한 혼잡과 품격의 경쟁 관계
미술관은 경쟁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미술관 내부적인 혼잡에 대한게 관심도가 높으며, 대형 미술작품의 전시 와 부대 시설 구성 등을 활용한 미술관 경영 전략의 선별이 높게 요구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상상력과 경험이 경쟁하기 위한 미술관 경영 역량을 갖추어야 합니다.
미술관 내 전문화 경향
미술관은 대부분의 예술문화 산업에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향후, 초연결화 등의 다양한 예술산업 경향에 발맞추어, 미술공간에 대한 관심과 참신히 전시와 관련된 미술관 경영지식의 필요정도 역시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
코로나19가 인생의 일부가 된 경험은 우리에게 많은 것을 알려주었습니다. 이러한 변화 중에서, 공공의 배움의 장소로서 미술관은 우리 라이프 스타일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미술관은 안전성 및 공간 확보, 체험에 대한 집착, 경쟁에서 떠오르는 혁신적인 전략 계획 등 많은 요소들을 활용해 미술공간과 관련된 창출 가치를 키우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향은 미술관을 성장시키고, 앞으로 더욱 선도적인 미술관이 될 것임을 기대합니다.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간, 휴일에 아이가 아프다면? 이제 '우리아이 안심 의료기관'을 이용하세요! (0) | 2023.07.04 |
---|---|
우유의 반란, 밀크플레이션이 경제에 미친 영향 분석 (0) | 2023.06.26 |
'만 나이' 언제부터 적용될까? 만 나이 통일법 (0) | 2023.06.12 |
방치되고 있는 공사현장, 수도권에만 30여곳... 원인과 해결책은? (0) | 2023.05.16 |
구글 AI 챗봇 '바드' 더 강해져서 돌아왔다! 바드 사용법을 알아보며, 'ChatGPT'와 'Bing'(빙)과 비교해보자 (2) | 2023.05.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