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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을말해봐

학교폭력이 피해자에게 미치는 영향과 대책 논의

by 작을소클빅 2023. 2. 27.

학교 폭력이 끼치는 정서적 심리적 영향

학교 폭력은 학생들의 감정과 성인으로서의 성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학교에서 폭력을 경험하거나 목격하는 트라우마와 스트레스는 학생의 정서적, 심리적 안녕에 장기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것은 성인기에 우울증, 불안, PTSD,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의 건강한 관계 형성의 어려움을 포함한 다양한 부정적인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 게다가, 학교 폭력을 경험한 학생들은 학업 성취도, 출석률, 그리고 참여로 인해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이것은 그들이 나중에 성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한할 수 있다. 그들은 또한 다른 사람들을 신뢰하거나 긍정적인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데, 이것은 전문적이고 개인적인 맥락에서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고 효과적으로 일하는 그들의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1. 신체적, 정서적 피해

학교 폭력의 피해자인 학생들은 공포, 불안, 우울증,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와 같은 정서적 외상뿐만 아니라 신체적 부상을 경험할 수 있다. 학교 폭력은 학습 환경을 교란시키고 학생들이 학업에 집중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 수 있다. 이것은 학생들의 미래의 기회에 장기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 나쁜 학업 성취로 이어질 수 있다.

2. 안전감 감소

학교폭력은 학생들 사이에 공포감과 불안감을 조성하여 학교 환경에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느끼는 것을 어렵게 만들 수 있다. 이것은 출석률, 참여율, 학교 활동 참여율 감소로 이어질 수 있다.

 

3. 사회적 관계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

학교 폭력은 학생들의 또래, 선생님, 그리고 다른 학교 직원들과의 사회적 관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불신과 적대감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고립감과 사회적 철수를 초래할 수 있다.

 

학교는 단기적으로나 장기적으로 학교폭력으로 피해를 입은 학생들을 위해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은 상담 서비스, 동료 지원 그룹, 그리고 안전하고 지원적인 학교 환경을 촉진하는 프로그램을 포함할 수 있다. 학교 폭력의 영향을 조기에 해결함으로써, 학교는 학생들이 건강하고 생산적인 성인으로서 성공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치유하고 개발하는 것을 도울 수 있다.

 

가해자의 부모를 처벌하는 방법

학교폭력 가해 청소년의 부모를 처벌하는 것이 반드시 미래의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효과적인 해결책은 아닐 수도 있다. 몇 가지 이유를 알아보자.

1. 제한된 효과

부모의 행동이나 누락과 아이의 폭력적인 행동 사이에 직접적인 연관성을 확립하는 것이 종종 어렵기 때문에, 부모를 처벌하는 것은 학교 폭력에 효과적인 억제책이 아닐 수 있다.

2. 부모에게 불공평

특히 부모가 자녀의 행동에 대한 지식이나 통제력이 없다면, 자녀의 행동에 대해 부모를 처벌하는 것은 불공평하고 부당할 수 있다.

3. 근본적인 문제

청소년 학교 폭력은 종종 정신 건강 문제, 약물 남용 또는 가정 폭력에 노출되는 것과 같은 다양한 근본적인 문제에서 비롯된다. 부모를 처벌하는 것은 이러한 근본적인 문제들을 해결하지 못할 수도 있고 미래의 폭력적인 행동을 예방하는 효과적인 방법이 아닐 수도 있다.

4. 지원과 개입의 필요성

부모를 처벌하는 것보다, 청소년 가해자와 그들의 가족 모두에게 지원과 개입을 제공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 이것은 부모들이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긍정적인 전략을 개발하는 것을 돕기 위해 상담, 정신 건강 서비스, 그리고 부모 교육을 포함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학교폭력 가해 청소년의 부모를 처벌하는 것은 미래의 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효과적인 해결책이 아닐 수 있다. 대신, 폭력 행위의 원인이 되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청소년 가해자와 그 가족에게 지원과 개입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은 미래의 폭력을 예방하고 긍정적인 행동과 건강한 관계를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학교폭력 가해자의 신상공개 및 생활기록부 기재가 법으로 통과된다면?

학교폭력을 가해자의 신상과 학교생활기록부에 포함시키는 법이 통과되면 학교폭력 범죄율이 줄어들지는 장담하기 어렵다. 그러한 법이 학교 폭력에 대한 억제력을 제공하고 가해자를 식별하고 추적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그것만으로는 포괄적인 해결책이 아니다. 근본적인 정신 건강 문제, 폭력에 대한 노출 등을 포함하여, 학교 폭력에 기여하는 몇 가지 요소들이 있다. 이러한 요소들은 학교 폭력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다루어져야 한다.

 

게다가, 처벌만으로는 미래의 폭력적인 행동을 막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도 있다. 대신 예방 노력은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가해자와 그 가족 모두에게 지원과 개입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 이것은 상담, 정신 건강 서비스, 그리고 가해자가 그들의 행동에 대해 보상하고 책임질 수 있는 기회를 포함할 수 있다. 요약하자면, 학교폭력을 가해자의 개인 및 학교생활기록부에 포함시키는 것은 학교폭력 범죄율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모든 관련자에게 지원과 개입을 제공하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보다 광범위한 노력의 일환이어야 한다.

 

학교폭력 가해자의 부모를 처벌한다면?

학교폭력 가해자의 부모를 처벌하는 법을 통과시키는 것은 학교 폭력에 대한 어느 정도의 억제력을 제공하고 가해자들이 그들의 행동에 책임을 지도록 장려할 수도 있지만, 그것은 학교 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포괄적인 접근의 한 측면일 뿐이다. 학교 폭력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기 위해서는 정신 건강 문제, 폭력에 대한 노출, 무기에 대한 접근과 같은 폭력적인 행동의 원인이 되는 근본적인 문제들을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예방 노력은 가해자와 그 가족 모두에게 지원과 개입을 제공하고 긍정적인 행동과 갈등 해결 기술을 촉진하는 프로그램을 시행하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 경우에 따라 처벌이 필요할 수도 있지만, 처벌과 가해자가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지고 보상하도록 유도하는 재활 및 회복적 정의 관행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은 상담, 정신 건강 서비스, 그리고 가해자가 그들이 야기한 피해를 복구할 수 있는 기회를 포함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학교폭력 가해자를 처벌하고 향후 재범을 방지하는 법을 통과시키는 것은 학교폭력 범죄의 발생률을 줄이고 가해자의 행동에 책임을 지도록 유도하는 데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지원과 개입을 제공하며, 이를 위한 보다 광범위한 접근의 일환이 되어야 한다예방과 재활에 관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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